민주당 죽어버려.

민주당이란 도대체 뭐하는 놈들인가.

지역주의타파를 위해 어렵게 어렵게 만든 열린우리당 깨버리고 손학규 부르고 전라도 잔당들 불러서 급조한 떨거지들 아닌가.

재작년 이맘때지 아마.

김근태, 정동영은 노무현보고 대통령 지지율 낮아서 대선, 총선에 피해만 준다고 열린우리당에서 나가라고 했지.

노무현은 내가 왜 나가냐고. 니들도 여당으로서 국정을 함께 이끈 책임이 있지 않냐고. 책임질 줄 아는 정치인이라면 국민들에게 당당하게 심판받자고 했고.

그러니까 김근태, 정동영등 신당파는 니 탈당안하면 열린우리당 깨버린다고 협박했고.

노무현은 어쩔 수 없이 그렇다면 내가 나갈테니 제발 열린우리당만큼은 살려달라고 사정사정했지.

근데 그들은 개무시하고 전라도 잔당들이랑 손잡고 허구헌날 발목잡기하던 손학규 불러오고 대통합민주신당인지 뭔지 만들어놓고 쎄쎄쎄 하더라. 

그 때 생각하면 지금도 치가 떨린다. 개새끼들. 배신자 새끼들. 책임질 줄 모르는 기회주의자 새끼들.

노무현이 그랬지. 적이면 대비를 할 텐데. 같은 편인줄 알았던 놈들이 뒤에서 칼 꽂으니 손을 쓸 수가 없더라고.

노무현과 열린우리당의 지역주의 타파를 위한 정치실험은 그들 때문에 망한거야.

그랬던 놈들이 이제와서 노무현 추모분위기에 편승할라고?

어림없다 개새끼들아.

민주당 니들이나 한나라당이나 거기서 거기야.

니들이 뭔데 정부에 사과를 요구해.

니들 먼저 사과해 개새끼들아. 아니. 사과하지 말고 그냥 죽어버려. 꼴도 보기 싫으니까.

by 후멍 | 2009/06/01 04:37 | 이것저것 | 트랙백(7) | 핑백(5) | 덧글(158)

트랙백 주소 : http://jcjcj.egloos.com/tb/498132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휴장 at 2009/06/01 13:22

제목 : 해보자 이건가효^^
민주당 죽어버려.진보개혁진영이 살아남으려면 이런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굳이 한판 붙겠다면 할 말 없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지지세력과 한판 붙는게 운명(스스로도 얼척없기는 하지만)이라면, 한판 붙을 용의도 만빵있죠.전라도 잔당이라. 옙. 노빠 잔당과 전라도 잔당의 혈투, 기대하겠습니다. 정 그걸 원하신다면 돌아가신 분을 팔아서 정당이라도 하나 만들어 보심이 어떠하신지요. 고인께서 사실 분열의 정치를 꽤 좋아 하셨으니 고인의 뜻에......more

Tracked from 동쪽의 아레스실버 at 2009/06/01 13:31

제목 : 국개론에서 벗어나자.
민주당 죽어버려. 역시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국민에겐 다른 선택이 없었습니다. 국개론이란 국민개ㅇ끼론의 준말입니다. 사실 가장 채택해서는 안 되는 이론입니다. 국개론의 끝은 결국 파시즘이거든요. 국민이 개새ㅇ이니 영웅이 나타나서 국가를 지배해야 한다는 게 필연적으로 결론이 되는데 그게 파시즘이지 뭐. 당시 대선 때 이명박 후보가 당선된 것 때문에 국개론이 고개를 팍! 들었는데 저도 당시엔 거기에 편승할 뻔 했습니다. 부동......more

Tracked from 하얗게 위장한 어두운 곳. at 2009/06/01 13:34

제목 : 노무현씨가 남겨준 희망과 현실.
민주당 죽어버려.노무현씨가 그렇게 가신건 안타까운 일인데....민주 지지율, 5년 만에 급반등 난 이것만으로 노무현씨가 미래에 희망을 남겨놓고 갔다고 본다.민주당이 한나라당 지지도를 앞지르다니.한때 40:15까지 갔던 지지율 아닌가. 정말 한나라당 파멸을 5년은 앞당긴 느낌.민주당을 싫어하는 사람도 많고 민주당 자체가 문제가 많긴 한데 한나라당만큼은 아니다.악을 차악으로 제거하고 그 차악을 그 다음 제거하는게 가장 올바른 수순......more

Tracked from finnegans cake at 2009/06/01 18:10

제목 : 편승하면 안 돼요?
민주당 죽어버려. 하... 정당이 분위기 탔을 때 편승 좀 하면 안 되는 것이냐능? 편승해서 집권하는 것임....more

Tracked from ☆:*:.. 시베리아의.. at 2009/06/01 23:45

제목 : 민주당 까는 애들한테 하나만 물어보자
민주당 죽어버려. 자꾸 무임승차니 숟가락 얹기니 뭐니 하는데 그래서 이런 기회도 못 이용해 먹으면 그 땐 또 뭐라고 할 건데? 뷩신같은 민X당, 이젠 떨어진 밥그릇도 못 주워먹어요 ㄲㄲㄲ? 저런 뷩딱들은 답이 없어요 ㄲㄲㄲ? 그러면 가장 좋아할 건 누구같냐?...more

Tracked from 신천지로 떠나는 낭만여.. at 2009/06/02 01:49

제목 : 과연 저렇게 욕해대는 것이 고인의 뜻일까?
민주당 죽어버려.노무현 전 대통령은 서거하면서 유서에다가 적기를 '다 용서하라'고 했는데, 설마 그게 한나라당 및 수구세력일까. 원글에서는 민주당을 호남당이니 뭐니 하면서 정말 대놓고 까내리고 있다.인정한다. 지금의 민주당 모습은 노무현의 그림자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게 맞다.그런데 그게 어쨌다는 거지?그럼 민주당보고 어쩌라는 것인가?그럼 이전에 노무현을 까댔으니 그 모습 변치말고 앞으로도 주구장창 무시하고 책임도 지지 말고 신경도 쓰지 말라는 ......more

Tracked from 살아가기 at 2009/06/03 00:57

제목 : [차기 대선을 생각하며] 친노 독자신당과 민주당에 ..
이제, 이명박에 대한 고민의 여지는 없다. 이명박의 선출 자체가 우리 역사의 오류라는 사실은 이미 명백해 졌다. 다만, 그가 앞으로 우리나라를 더 심각하게 망가뜨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가?' 하는 문제만 남겨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 다음에 생각해야할 문제는 당연히 '차기 대선'이다. 박근혜나 오세훈, 김문수 같은 한나라당 정치인이 다음번에 집권을 하게 되면, 뭔가 좀 달라질까? 물론 대답은 '아니올시다.'이다. 그들은 이......more

Linked at 갈매기 하우스 : 우울한 현실 at 2009/06/01 13:36

... 해보자 이건가효^^민주당 죽어버려.사실 지금 가장 시급한 건 노빠-난닝구 연대다. 500만에 이르는 호남과 진보진영으로치자면 '사노련'급의 코어 지지층인 노사모가 11만명인 친노다. 반 한나라당 진 ... more

Linked at 玄武 서식지 2호 : Lear.. at 2009/06/01 16:04

... 민주당 죽어버려 Machine Learning은, 하면 최소한 퍼포먼스라도 올라간다. ... more

Linked at 꿈돼지의 꿈많은 세상 : 노무현 at 2009/06/02 01:21

... 민주당 죽어버려.이 글을 두고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이 열받은 거 같다.먼저 이해는 한다.자신이 지지하는 정당을 저런 식으로 말하는 것은 열받는 일이다.하지만 그에 대한 반 ... more

Linked at capcold님의 블로그님 .. at 2009/06/02 05:14

... 정국에서는 타자로서의 가해자와 정서적 이입을 하는 피해자의 구도가 나와주니까. !@#… 하지만 이런 흐름을 정면으로 반대하는 부류가 있으니, 바로 참 순수한 분들이다. 노빠 진영 가운데 순수하다 못해 신도화된 부류들은 민주당을 깐다. 진보진영 가운데 선명성에 몰두하는 부류들도 또 민주당을 깐다. 한나라당 지지파 일반은 대체로 현재 상황에서 잠시 버로우를 ... more

Linked at waste disposal s.. at 2009/06/02 05:31

... 박정희, 상징과 20세기의 장기지속 에서 셀프 트랙백 원래 영양가있는 글보다 극단적이고 감정적인 포스트에서 논쟁이 시작되는 법이니, 적어도 이글루스에서 논쟁싸움질의 단초를 제공한 민주당 죽어버려는 제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말이야 바른 말이지, 사실 지금의 민주당이 생전의 노무현을 그닥 제대로 대접한 건 아니지 않나. 하기야 심지어 숨쉬기운동만 하고 있던 원 ... more

Commented by Curtis at 2009/06/01 15:34
대...대연정!
Commented by heinkel111 at 2009/06/01 15:34
문제는 똥영이부터 그때 그사람들이 다시다 복귀할거 같다는 느낌이 우후;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5:42
잭똥구멍개새끼야 꺼저라 좀 시발년아 억울하면 로긴하고 오던가.
Commented by Dears각트 at 2009/06/01 15:44
다 그놈이 그놈... 밖에 적은 눈에 보이는데 뒷통수 때리는 놈은 정말 뒤에 눈이 달리지 않고서야 어떻게...
그래놓고는 다시 정치한다고 기어나와서 고향가서 이름팔아먹고...
이런게 대한민국 정치판이라는게 신물이 남...
딴나라나 민주당이나 그나물에 그밥임. 개새끼들
Commented by 어어브 at 2009/06/01 15:55
민주당도 포괄적 살인죄로 검찰소환 ㄱㄱ???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6:12
아가리싸물고 로긴하고 와라 잭똥구멍
Commented by 하얀어둠 at 2009/06/01 16:18
그 개새끼들이 얼마전에 국회에서 농성하면서 집시법이랑 미디어법 막을려고 부상입고 그랬었지요 아마?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6:22
잭똥구멍아.
억울하냐?
전화번호 가르쳐주라. 경찰서 같이 가 줄께.
물론 사이버모욕죄말고 폭행죄로 가고 싶어.
Commented by 주전자 at 2009/06/01 16:37
민주당이 좋아서 지지율이 오르는 게 아닙니다.
역겹지만 일단은 밀어는 줘야 저 민자당 깡패놈들을 막을 수 있지요.

투덜대기 전에 자신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대안을 먼저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투덜대는 건 누구라도 할 수 있습니다. 행동력이 문제죠.
Commented by 지다나가 at 2009/06/01 16:46
결국엔 차악이랑 타협하자는 거구만. (웃음)
Commented by 주전자 at 2009/06/01 17:07
↑ 정당 선택은 애인 고르기가 아니니까요.
Commented by nn조nn at 2009/06/01 16:45
주전자 님 말대로
역겹지만 민주세력 합심 안하면 매국노당 밀어내기 힘드니 그런 겁니다.
일단 매국노당 없애는게 먼저인지라.. 에혀..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6:54
저도 뜻은 잘 알겠는데
과연 민주당 지지해 주면 매국노당 밀어내줄까요? 그들에게 그런 능력이라도 있을까요?
그렇다고 해도
민주당이 노무현의 죽음을 이용하려하는게 너무 역겨운데 역겨운 거 참고 있으라고요?
틀린 거 틀렸다고 말해주고 싶은데, 그냥 두면 지들이 잘난줄 알고 설칠텐데. 그러면 또 정치는 개똥이 될 텐데.
현실을 보라고요? 대안은 뭐냐고요?
현실은 명바기가 대통령이고, 딴나라당+박그네+이회충이 국회의 2/3를 차지하고 있는게 현실이고,
대안은 민주당 살려주기가 아니라 민주당 바로세우기죠.
Commented by 주전자 at 2009/06/01 17:10
정당을 바로 세운다고요?
그건 어느 나라라도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상을 좇고 싶으시는 건 알겠지만, 요강으로 밥을 퍼 먹을 순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한날당에 기울어져 있는 저울추의 균형을 맞추는 일입니다.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7:16
저울추의 균형은 선거 때 맞추도록 노력하시고요.
정치적으로 이상을 좇는 게 요강으로 밥을 퍼 먹는 것과는 상관 없는거지요.
반한나라당이라는 건 정당이 추구하는 가치도 이상도 명분도 될 수 없어요.
좀 더디더라도 명분을 가지고 국민들을 설득해야 해요.
지금은 그 명분을 다질 때라는거지요.
늘상 저들에게 끌려다니다간 그냥 똥같은 역사의 반복이 될 뿐입니다.
Commented by 주전자 at 2009/06/01 17:22
현재 노무현의 죽음이 그들에겐 명분입니다.
우리와는 다른 세계에서 살고 있는 정치꾼들이지만 그들은 타인의 죽음조차도 자신들의 명분으로 만들어 버리는 냄새나는 인간들입니다.
저 동네가 우리네들의 이상과는 전혀 다른 미친 짐승들의 투기장이라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Commented by 하얀어둠 at 2009/06/01 17:24
그렇다면 일단 지지기반이 존재하는 민주당을 내부에서 바꾸는게 순서입니다.

민주당을 완전 배제하는게 순서가 아니지요.

그리고 지금 명분을 쌓는다 뭐다 하시는데 미디어법 통과되고 집시법 다 통과되면

무슨 뾰족한수로 자본을 이기실라고?

노통시절에 그나마 집회의 자유가 보장되고 진보세력이 자기주장을 펼수있는 시간에

진보세력은 뭐했는데? 민주당이 병신이긴 하지만 제 눈엔 진보세력이 훨씬 더 병진이거든요?
Commented by 초코우유 at 2009/06/01 17:28
혹시 만갤의 후멍?
Commented by 하얀어둠 at 2009/06/01 17:29
하나 더 붙이자면 노통이 정동영과 김근태에게 배반당하기 전에 노통이 먼저 지지기반을 배반했습니다.

노통은 자신의 신념을 위해 그리했고 정동영쪽은 자기 이익을 위해 그렇게 했지만

어쨌든 배반한건 배반한겁니다. 정동영이 민주당에서 설치려고 하고 있지만 민주당 주류는 아닌 현시점에서

뭐 어쩌라는겁니까?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1 17:35
헐... 댓글 남길려고 로긴했네요...
정치적 쇼 한거랑 진짜 죽일 놈들이랑 구분을 좀 못하시는 거 같은데요.
노통같이 신념을 지키고 죽는 사람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고 존경받아 마땅한데 그렇다고 한 입으로 두말 한다고 딴나라 당이랑 같은 수준으로 보시면 곤란하죠... 헐...

민주당도 어줍짢은 사람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곳이니 헛점도 많고
못마땅한 구석도 많지만... 아니 정치인들이 무슨 성인군자 아니면 못하나열? 마더 테레사 수준 되야 합니까?

세상에 그런 사람은 1~ 2명 있을까 말까한 수준이고요.
(신념을 지키며 살던 1사람을 우린 죽여 없앴네요...)

현실을 감안해서 당장 민주당 없어지면... 크...
한나라당 독식 밖에 안되는 게 사실인데... 지금... 겨묻은 개가 싫다고 똥 온몸에 바른 개 갖다 쓸려고 하십니까?

욱한 마음에 그러신거면 이해가 갑니다만...
그걸 계속 주장하고 옳다고 옹호하시면 상당히 곤란해지죠...

정말 그렇게 되었을 때 결국 최대 수혜자는 현 정권이고 한나라당이니까요.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7:37
하얀어둠/ 노통이 지지기반을 배반했다라. 무슨 의미인지? 무슨 배반? 설마 열린우리당 창당이 배반이라는 건가? 참. 지겹다. 전라도잔당애들. 대북송금특검법 통과시킨게 배반인가? 그래서 전라도가 노통버리고 탄핵하고 그런거겠지.
누가 뭘 어쩌랍니까. 난 민주당 전라도당 싫다고요. 됐습니까?
그리고 진보세력은 논한 적도 관심 가진적도 없습니다. 민주당 많이 지지하시고 힘 많이 실어주세요. 전 싫다고요.

주전자/ 다시 말하지만 그런 명분은 명분이 될 수 없어요.

초코우유/ 만갤이 뭔지?
Commented by 주전자 at 2009/06/01 17:41
...진보에 관심없다, 민주당 싫다,
뭔가요 그럼. 후멍님의 지론은 고작 이것이었습니까. 그저 투덜이 스머프셨군요.
뭔가 신념이 있는 줄 알았더니 실망했습니다.
그럼 이만.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7:42
이봐요.DeadManINC. 내가 민주당 없어지란다고 없어질 당도 아니고.
민주당 꼴보기 싫다고 욕하는 건 내 마음이고.
민주당이 잘못한 부분에 대해 잘못했다고 주장하는 것도 내 마음이고.

무엇이 곤란하다는거지요?
민주당 욕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민주당에게 곤란하겠지요.
그게 국민들에게 곤란하다고 주장하지 말아주세요.

설사 민주당이 없어진들 약해진들 수혜자가 현 정권일까요? 근거없는 소리는 하지 마세요.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7:47
한나라당 싫어하고 민주당 싫어하고 민노당 싫어하면 그게 그냥 투덜이 스머프?
지금 선거철도 아니고, 가치와 이상에 맞는 정당이 없는데 무조건 하나 골라서 힘을 실어주는게 답인가?
무엇이 옳은지는 스스로 고민해 보세요.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1 17:51
헐... 후멍님...
"설사 민주당이 없어진들 약해진들 수혜자가 현 정권일까요? 근거없는 소리는 하지 마세요." 라고 하셨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면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는지 좀 궁금해지네요...
민주당이 정말 물리적으로 갑자기 증발했다 치면... 가장 의석수를 압도적으로 차지하고 정권도 갖고 있는 한나라당을 견제할 세력은 누군가열?

진짜 궁금해지네열... 난 아무리 생각해바두 모르겠듬... 헐

"참. 지겹다. 전라도잔당애들. 대북송금특검법 통과시킨게 배반인가? 그래서 전라도가 노통버리고 탄핵하고 그런거겠지."

헐... 위에 같이 댓글 다셨는데... 전라도를 왤케 시러하시나욤?
조순형인가 병신새끼가 탄핵 발의했다가 국민투표로 쳐 발리고
그때 노통 90% 밀어준게 전라돈데... 헐...
뭔가 앞뒤가 안맞으시네열...
노통 밀어준게 맘에 안드시나열?

그 뒤로 총선에 원조 민주당은 걸레되서 공중분해되고
열우당 살아남았는데... 열우당이 전라도 당인가열?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1 17:58
꺼꾸로 물어볼게열... 왜 한나라당은 저지랄 하는데...
한번도 버림받아본 역사가 없나열... 헐... 진짜 궁금하네...

전라도 당이라는 민주당은 탄핵 함 잘못했다가 공중분해됐는데...
한나라당은 뭐...IMF 터졌어도 지지가 변화가 없네? 이거 멍미?

역대 의석수 보면 항상 과반수에 임박하는 의석수를 갖구 있던데...
왜 그런거져?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7:58
DeadManINC님은 맥락을 모르는건지 일부러 비아냥거리는건지.
다시 읽어보고 스스로 생각해보세요. 전 할 말을 다 했으니까.
Commented by dantar at 2009/06/01 17:59
이 훌륭한 글을 누가 공감에서 내렸는지 궁금하네요.

더욱 추천하고 싶은데요.
Commented by zzz at 2009/06/12 23:16
누구긴요
그 훌륭한 이글루스 입진보 애들이죠 ㅋㅋㅋ
Commented by pengo at 2009/06/01 18:00
민주당 꼴이 우습긴 하지만 그래도 한나라당의 대안세력은 민주당 밖에 없지 않습니까.
그렇다고 '순혈주의자'들을 모아서 신당 만든다고 될 것도 아니고요. 단지 분열만 될 뿐이죠.

사실 한나라당이 이렇게 꾸준하게 지지를 받는 이유는 비교적 분열과 변화가 적었기 때문에 그런 탓도 제법 크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민주당은? 그 옛날에 신민당이나 평민당 부터 시작해서 꼬마민주당, 국민회의, 새천년민주당, 열린우리당, 통합신당, 통합민주신당 등등...얼마나 자주 당명이 바뀌었고, 얼마나 많이 분열이 되었다가 다시 합쳤는지 가물가물할 정도입니다.
전 오히려 지금 처럼 누더기가 된 상태일지언정, 민주당이 하나의 정당으로서 남아있는것이 다행스럽다고 느낍니다.

거 원래 보수는 부패로 방하고,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고 하잖습니까. 좀 맘에 안드는 구석이 있더라도, 또다시 순수성 논쟁 벌이며 범 민주당계열 세력을 분열시키는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어차피 나중에 지지도 엄청 깎아먹으면서 다시 합칠거거든요. 지금까지의 전례로 볼때...;)

이러한 이유로, 민주당의 정책에 대해 불만은 있을 지언정, 민주당을 지지할 수 밖에 없는 저같은 사람도 있다는 것을 이해해 주세요..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1 18:03
글 맥락이 그러신데요 뭘...
저두 첫 댓글에 말했잖습니까... 욱해서 그러신건 이해하겠는데...

민주당은 걍 죽일놈들이라 그러시니까...
그럼 민주당이 없어지고 대안이 뭘까 궁금해지지 않겠습니까?

글 제목도 "민주당 죽어버려." 잖아요...
내용은 노통 등지고 갈땐 언제고 니들이 이제와서 노통 들먹이냐...
이런 말씀이고... 그래요 욱해서 여기까지 얘기한건 알겠는데요.

"민주당 니들이나 한나라당이나 거기서 거기야.

니들이 뭔데 정부에 사과를 요구해.

니들 먼저 사과해 개새끼들아. 아니. 사과하지 말고 그냥 죽어버려. 꼴도 보기 싫으니까."

이렇게 말씀하시면... 민주당은 다 죽어 없어졌는데 한나라는 그대로네?
어라?? 이건 멍미??

이때부터 심히 걱정이 되기 시작한다 이거지요.
Commented by 보이나요 at 2009/06/01 21:33
한나라당은 더 죽어야 하는데.....그러고보니 이글엔 한나라당 더 죽으라는글은 없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혀니 at 2009/06/01 22:27
이것 보슈, "민주당 뒤지게 반성해, 씨바", 이런 글이지 그걸 그렇게 못 알아 먹소.
죽어 버리랜다고 죽어 버릴 민주당도 아니고, 지금이 당장 선거 해야 하는 선거철도 아니고,
쥔장이 분통이 터져서 이런 기회에 민주당 처절히 반성하고 정신차리라고 쓴 글을 그케 못 알아 듣고 딴 소리를 하시오.
Commented by 킁.. at 2009/06/01 18:04
노무현 전대통령의 죽음을 이용해 먹는 꼬라지를 보면 더 얄밉네요

시어머니보다 시누이가 더 얄밉다고...

요새 이용해 먹는 꼬라지를 보자면 물타기의 대가 인듯 해요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18:06
DeadManINC님 똑같은 말 반복하지 마시고, 반복하게 만들지도 마시고,
스스로 고민하세요.
Commented by 탐슨가젤 at 2009/06/01 18:11
진짜.. 논쟁이 커질수록 자기들 불리하면 글 바로내리죠?

아마 제목 덕분에 욕설로 신고 됬을듯.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1 18:14
헐... 걍 답변하시 싫으시다...
글부터 리플까지 다 봤는데...

민주당 싫다... 진보 싫다... 나는 싫다 냅둬라...
스스로 고민하세요... 이러시네요.

그럼 결론은 이거네.

일기는 일기장에.
Commented by 오시리스 at 2009/06/01 18:24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다시한번 정동영씨를 믿어봅시다... 김대중 전대통령께서 민주당의 분열은 막아야 한다고 하셨었죠.... 서로 불신하기 보다는 다시한번 힘을 합치는게 옳지 않을까요?.. 지난 대선에선 패배 했으나 차라리 미국에서 정국을 읽고 돌아온 정동영씨 외엔 다른 대안이 있을것 같지는 않네요..
Commented by 페이토 at 2009/06/01 19:21
인물이 그리도 없습니까??
정동영은 진짜 아닙니다
Commented by 보리차 at 2009/06/01 19:03
이런 양반들 여전히 정신 못차리는거 보면...
뭐 노무현은 참 개죽음 했군요.

Commented by 페이토 at 2009/06/01 19:17
씨발 존나 개념글
Commented by 페이토 at 2009/06/01 19:19
유시민이 그랬잖아
우리 할건 다했으니깐 떳떳하게 대선에 나가서 국민심판 받자고
지면 야당하면 되는거라고

사리사욕에 눈이 먼 정똥영 이하 개민주당새끼들 차라리 솔직한 한나라당이 낫다 병맛새퀴들아
Commented by 살람 at 2009/06/01 19:30
그래도 한나라당이 낫다는 말은 에러.
Commented by 보이나요 at 2009/06/01 21:32
그래도 한나라당이 더 나은건 아니라고 봅니다;;;;;;;;;;;
Commented by D#3 at 2009/06/01 19:35
대안적 비판이란 것도 없는 욕질하는 글에 설리좀 달았다고 리플 지우는 꼬라지 하고는...
Commented by 베른카스테 at 2009/06/01 20:26
Commented by 돌돌이 at 2009/06/01 19:45
솔직히 민주당이나 한나라당이나 지역정당이지 정책이나 이념정당은 아니잖아.
싸움의 방식만 달라졌을 뿐 신라와 백제가 천년이 지난 지금에서도 싸우는 거지.

온라인에서 진보니 보수니 이야기하고 옥신각신 싸워봤자, 선거때만 되면 결국은 "우리 지역정당 만세!"가 현실이잖어. 안그래?
일반 국민하고 하등 상관도 없이 정치인의 사리사욕을 위해서 철저히 이용당하고, 일반 국민도 그것을 위해 자신의 한표를 희생하는 거지.

그게 한국의 현실이고, 한국 국민의 선택이야.
Commented by 지역이타주의 at 2009/06/01 21:06
그러니까 민주노동당이나 진보신당으로다가
Commented by 미운오리 at 2009/06/01 21:11
그렇다고 민주노동당이랑 진보신당이 확 뜰것도 아닌거같고... 민주당이나 한나라당이나 그나물에 그밥이라고 싸잡아 폭파시키면 결국 피해는 고스란히 일반국민한테 돌아오는거 아닐까. 양비론은 결국 여당의 정권유지 외에는 어떤 결과도 가져오지 않는다고 생각함. 허무주의는 결국 국민손해임.
Commented by 후회 at 2009/06/01 21:11
그렇다면 이대로 덮고 쉬쉬 가면 땡 일 것 같아? 민주당이 진정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지네들도 고 노무현 전 대통령한테 등 뒤에 칼 꽂은 행위에 대해서는 사과를 해야 한다고 봐. 그러나 걔네들은 안 할 거야. 왜냐고? 그릇이 그 정도 밖에 안되니까. 걔네들이 이제까지 해왔던 행동들을 보건데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남겨놓은 휘광을 담기에는 택도 없는 존재들이니까.
Commented by 천지화랑 at 2009/06/01 21:13
그럼 천년만년 한나라당 해먹게 놔두셈. -_-;;
Commented by 보이나요 at 2009/06/01 21:31
그건 절대 안되요.ㅋㅋㅋㅋㅋ글쓴이가 설마 한나라당빠라서 민주당을깐건 아니겠죠...................민주당은 싫지만 한나라당은 천배 백배 너무 싫습니다.ㅜㅠㅜㅜㅜㅜ
Commented by 검투사 at 2009/06/01 21:27
Commented by 자유수호 at 2009/06/01 21:33
옳은 지적입니다. 민주당은 심판받아야만 합니다.
Commented by 보이나요 at 2009/06/01 21:34
다시와서 글쓰지만 한나라당도 욕해주시길.ㅠㅠ. 한나라당은 더 죽어야하거든요.
Commented by 페이토 at 2009/06/01 21:38
한나라당은 말할 가치도 없는데 왜깝니까... 그나마 나은놈한테 매한대 더치는거죠.
Commented by 천지화랑 at 2009/06/01 21:58
그 매 한대 잘못 맞았다간 골로 갈 수 있는 녀석이 민주당임. -_-;;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22:04
비로긴으로 악플질하는 떨거지들에게 다시 말하는데, 분탕질 칠거면 로긴하고 와라.
로긴하고 오면 어떤 개씹소리를 지껄이든 들어줄테니.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1 22:20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민주당은 노무현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할 자격이 없다는 게 제 주장이고,
그에 대한 근거로 민주당의 배신행위를 예로 들었습니다.

민주당이 노무현의 죽음을 이용해서라도 한나라당의 악행을 막아야 한다는 주장을 하신다면,
그렇게 하라고 하십시오.
하지만 저를 비롯한 골수 노무현 지지자들은 대부분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 거기 힘을 실어주고 싶은 마음이 없다는거지요.
그게 진보개혁세력의 분열을 조장하는 짓인지요? 책임소재가 뒤바뀐 것 같지 않습니까?

민주당이 지지를 받고 싶으면 자신들의 허물에 대해 반성하고 사과하고 뉘우치는 태도를 먼저 보여야겠지요.
그렇게 한다면 우리들의 마음도 움직이지 않을까요??
그나마 민주당이 한나라당보다 낫다는 것 쯤은 저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대선 때 정동영이 받은 지지율을 생각하면, 그 정도 명분으로는 답이 안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한 번 생각해보세요. 그나마 민주당이니까 밀어주자. 과연 이게 과연 옳은 것인지.
Commented by 빈칸 at 2009/06/01 22:29
친노연대 하나 만들고, 선거 때마다 민주당+친노연대+민노당+창조한국당+진보신당+사회당 단일후보 내면 되잖아요. 난 찬성.
노무현 팔 때 팔더라도 반성 좀 하고 팔았으면 좋겠는데, 정세균도 안희정도 백원우도 그 당 사람이니 그냥 넘어갈 듯하군요 _-
Commented by 마요 at 2009/06/01 22:57
글이 좀 격해서 그렇지...다 맞는 말 아닌가요.. 격하게 쓰나 격조있게 쓰나 틀린 말은 없다고 봅니다. 작금의 정당들은 다 오십보백보죠.
Commented by 나이트해머 at 2009/06/01 23:13
글쎄요. 과연 그런 말 하기 전에 민주당이나 그쪽 계열에 과연 힘을 실어 줬던가요. 한나라당 왜 못밀어냈냐고 한다면 한나라당이 지방자치단체계열을 그동안 꽉 잡고 있어 힘이 더 셌기 때문이라는 대답이 돌아올 수밖엔 없고, 지금 민주당을 밀어내면 한나라당 천년왕국이 생기겠죠. 기본 지지율 35%의 힘은 장난이 아니니까요. 그나마 저 슈퍼파워에 대항할 힘을 지금까지 내온 건 민주당계열 뿐이죠. 그 이상의 힘을 진보쪽에서 보여준다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도저히 지지는 못하겠던데요.
Commented by 조표범 at 2009/06/01 23:25
이거 브라보다. 내가 오늘도 민주당 지랄깝샷 떠는 거 뉴스에서 보면서 씨부렸던 말 그대로임ㅇㅇ 누가 누구한테 책임을 지라고 입을 째는지 원 개병신들 퉷퉷 특히 정동영 김근태는 쥐새끼보다 더 역겹다!
Commented by 낭만여객 at 2009/06/01 23:42
대연정을 제안해서 자신들과 한나라당의 포지션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 친노세력이, 감히 민주당 죽어버려 운운을 할수 있을만한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Commented by abc at 2009/06/02 02:58
연정하고 정치적 포지션이 꼭 관련된 건 아닐 텐데요.
Commented by 켈제니크 at 2009/06/01 23:47
그나마 한나라당의 횡포에 대항할 수 있는 게 민주당입니다. 그런 점에서 가장 먼저 없어져야 하고 심판을 받아야 할 세력은 단연코 한나라당 놈들이지요.
Commented by 김알끄 at 2009/06/01 23:48
수꼴색갈 좀 물든 회색분자놈이 작금의 정치계 상황에 대해 이렇게 묻고싶습니다.

Who is the NECROPHILIA ?
Commented by ... at 2009/06/02 00:27
who 는 인칭대명사라서 necrophilia라는 명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c'를 붙여주세염
Commented by ... at 2009/06/02 00:29
그냥 한글을 쓰세염~
Commented by 김알끄 at 2009/06/02 00:49
소극쩌는 놈이라 죄송

한글로 써보자면

"어떤새끼가 시체애호가냐?"
Commented by ㅇㅇ at 2009/06/01 23:51
이러든 저러든 지금 민주당 지지율은 여전히 으앜
노무현으로 인한 지지율 급상승을 바라는 민주당이지만... 현실은... ㅋ...
Commented by abc at 2009/06/02 03:01
급상승했는데요. 한나라당하고 지지율 역전 ㅋ 이게 몇 년 만인지
Commented by ㅇㅇ at 2009/06/02 04:02
저게 진짜 지지율로 보이시나봐요 ㅋ
신기루현상으로밖에 안보이는데 ㅋ
Commented by Fedaykin at 2009/06/02 00:24
그러니까, 마음에 안들면 당을 하나 만들어야죠.

열린대통합민주창조진보범국민노통사모연대당 같은거 하나 만들어서 다 모으면 꽤 되겠네요.
근데 그게 가능한가...

똥중에 덜 냄새나는 똥 고르기라지만...일일히 PH미터계 찔러보면서 어느게 더 썩었나 볼수도없고.. 컹.
그저 답답할뿐?
Commented by 하얀어둠 at 2009/06/02 00:30
걍 민주당 어쩌고저쩌고 하지말고 유시민씨랑 같이 영남당이나 만들어서 한나라당이나 잠식해주센.

원수는 민주당이 아니라 한나라당임. 민주당은 방관자일 뿐이고 이 사건을 토대로 우리에게 꼭 필요한 "집시법 미디어법을 저지"해주는 곳임.

그걸 위해서라면 노선생을 얼마든지 이용해도 난 전혀 상관없음. 물론 님이야 다르겠지만 님도 나중에 혜택을 보게될거임
Commented by 하얀어둠 at 2009/06/02 00:32
민주당이 왜 노무현에 대한 사과를 하라고 요구하는걸까?

거기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생각해줬음 좋겠음. 걍 아무일도 안일어났으면 합의안지켰다고 김형오가 미디어법이나 집시법같은거 직권상정할거고

그럼 걍 끝이라니까? 이번 떡밥으로 정국을 최대한 유리하게 끌고들어가야 뭔가 할 토대가 만들어질거 아니여.

그 토대가 있더라도 솔직히 막을수 있을지 없을지 간당간당한 이 판국에.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2 00:38
내가 호남당 애들을 신뢰할 수 없는 이유는 위에 댓글 단 호남당 지지자들을 보면 알 수 있다.

노통이 서거하였지만, 세상은 변하지 않았다. 일시적인 감정적 애도자들이 늘었을 뿐.
노통의 죽음을 이용하려는 호남당과 그걸 막으려는 영남당이 있을 뿐이다.

영남당이든 호남당이든 지긋지긋하니까 이제 댓글 그만 달아라. 토나온다.
죽었다깨어나도 호남당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올 수 없는 민주당에 일말의 기대를 한 내가 잘못이지.
그래 계속 싸워라.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09/06/02 00:48
내가 대선이라면 몰라도 총선에서 민주당을 찍어주는 일은 절대로 없을거임.
Commented by 하얀어둠 at 2009/06/02 00:53
나도 실은 민주당 찍기 싫으니까 아무거나 한나라당을 괴멸시킬 대안세력이나 제대로 만들어주세요. 어휴.
Commented by 에라이 병맛아 at 2009/06/02 01:06
어휴;; 민주당은 진짜 답이 없음. 잡동사니의 모임.. 제발 노통 서거를 이용하려고 하지 말았으면 -_-
정말 새로운 노선이 필요한다는걸 절실히 느낍니다..
Commented by at 2009/06/02 01:08
민주당이 그렇게 싫으면 15년 정도 이용해 먹다가 나중에 걸레짝 버리듯 내던지면 됩니다.
Commented by 리봉 at 2009/06/02 01:24
솔직히 민주당이 이러는 거 정치 편승이죠. 저도 그동안 간과하고 있던 부분이었는데, 노무현 대통령 측근이신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말씀하셔서 그제서야 인식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한나라당 보다 열린우리당 즉 민주당 측에 배신당한 충격이 더 크다고 하시더라구요. 배신이라는 말을 부정할 수 없음에도 지금 이 추모 분위기를 민주당 지지율 기반으로 삼으려는 그 얄팍한 꼼수가 불쾌해요. 하지만 참 어이없고 안타까운 건 투표의 선택 범위가 지극히 제한되어 있다는 겁니다. 한나라당은 뽑으면 안 되고 그러면 누굴 뽑아야 하나요? 대안이 없다는 게 안타까워요.
Commented by 말코비치 at 2009/06/02 01:53
정당이 정치적인 행동을 하는 건 당연한것 같다능. 한나라당이건 민주당이건 지금 상황을 이용 안하면 정당으로서의 자격이 없죠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2:31
"내가 호남당 애들을 신뢰할 수 없는 이유는 위에 댓글 단 호남당 지지자들을 보면 알 수 있다.

노통이 서거하였지만, 세상은 변하지 않았다. 일시적인 감정적 애도자들이 늘었을 뿐.
노통의 죽음을 이용하려는 호남당과 그걸 막으려는 영남당이 있을 뿐이다."

헐... 궤변 쩌네요...

영남당이라는 건 결국 한나라당을 말하는 거겠네효...
술먹고 들어와서 보니까 이 분은 걍... 한나라당 지지자 이네요.
모두 낚이지들 말아요.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2:33
한마디 더 하자면, 위에 댓글에도 썻지만...

전라도는 민주당을 버렸네요...
근데 한나라당은 단 한 번도 버림 받은 적이 없지요.
언제나 늘 과반수에 임박하는 의석수를 자랑...

민주당이랑 전라도를 묶어서 같이 얘기하시는데
참 기분 엿같네요.

전라도는 노통 90% 밀어줬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대접 받아야 하나열? 헐~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2:39
그리고 덧붙이자면...

한나라당 이 쳐죽일 놈들아 니들이 노통 죽였다 이 살인마 새끼들아
라는 말은 없고 모든 책임이 민주당인 듯한 뉘앙스의 글을 쓰시니
제가 자꾸 이렇게 댓글을 다는 거겠지요.

민주당 잘 한거 없다 라는 것엔 저도 적극 동의지요.
걔들이 뭐 제대로 한 거 있습니까?
그래서 버릴려면 한나라 버리고 민주당 버리고
한나라 다 죽고 민주당 다 죽고

이게 맞다 이거지요.

근데 민주당만 죽으면 어라? 이렇다니까요?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2:51
크... 위에 [ 오오오오오! ] 하신 분 블로그도 없으시네열...
멋지군여...

억울하시면 한나라당 먼저 버린 담에 댓글 다세열.. 크크크

저는 진짜 쿨하게 둘다 죽으면 짱일거라 생각해열.
그러면 뭐 다시 정당을 세우건 말건 후보를 뽑건 어쩌건
공평하게 서로 혼란스러울거니까열.

그렇지 않나열?

민주당은 이미 까였고 이미 걸레됐었고
머 어쩌라능건지 크크

왜 한나라는 버리기 아까운가보졍? 크크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05
오오오오오!님 잘 보세요.

"민주당은 개쓰레기 쌍놈들의 당이다!
슨상은 쓰레기 같은 놈이다!"

김대중도 아들비리에 할 말 없고
믿었던 노무현도 아들/부인 비리에 할 말 없고

근데 노무현씨가 자살할 정도면 다른 대통령은 어떻게 해야 하나?

이에 대한 답변은 오오오오오! 님이 해주시죠. 크크.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06
오오오오오!님은 일단 블로그나 만들고 말씀하시죠.

어서 굴러드시던 분인지는 모르겠지만 그정돈 예의 아닌가열?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09
위에 오오오오오!님 말씀하시는 거 보면 참 웃기네열.
크... 노통 사망에 제일먼저 사과할게 극성 노빠들이래열...

아 그러니까 노무현씨가 자살한 거는
MB 책임도 아니요
한나라당 책임도 아니요

노무현 빠돌이 새끼들이랑
전라도가 문제구나... 오호?

이런 숨겨진 진실이?

지나가던 개새끼 자지 잡고 딸딸이 쳐보세여
찍 싸나 안 싸나 크크크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12
저두 인증 했으니 님두 인증 하시졀 크크
존나 유치한 쌈이 대지만 원래 넷이란게 유치한 맛 아니겠어열?
이 맛에 좆도 세상 무선지 모르고 설레발 치는거죠.

자 님두 따라해보세열

박정희 호로 개 씹쌔끼
전두환 미친 씨발 학살자
노태우 전두환 후장 대주던 새끼
김영삼 병신 찐따 다운증후군 새끼

자 이제 님 턴이에열.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13
어라? 위에 내 댓글 어디갔나열?

내 댓글 지운새끼는 자손 18대로 병신만 낳을거에열.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14
크크크... 오오오오오!님은 이 유치한 쌈에서 조차

인증도 못하네열.

왜 쫄리세열? 쫄리면 뒤지시든가?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21
오오오오오!님

왜 님이 먼저 인증해보라고 해놓고서 본인은 배짱두 없나보져?
그럴줄 알았어열...
님 수준이 그렇져 뭐... 불알두 없을 줄 알았네열. 크크크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

노무현

아쉽지만 노무현 전 대통령님은 저 반열에 같이 글 쓰기가 민망해열.
어휴... 근데여... 저게 다 경상도 출신 사람들 맞나열?

왜 더 쳐 해드시고 싶으세열 오오오오오!님?

결론은 그거네 한나라당 만세!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29
오오오오오!님 제 아뒤 눌러서 제 이글루 가보신 분이
본인은 어서 갑자기 아뒤하나 맹그러 들어와서 저랑 시비신데열

저는 님이 시킨대로 했고 이글루 있어서 제가 어떤 사람이란것도
보면 대충 알거고 님은 아뒤 하나로 깝쭉 대는거 밖엔 없네열
위에 댓글들 다른 사람들이 보면 알아서 생각 하시겟져

시간두 늦은데 일찍 주무세열

F5 연타하지 마시구열

오늘도 한나라당 지지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세열
님의 굳굳한 의지가 울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끌어올릴 밑거름이 될거에열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03:42
헐... F5 안눌르고 나갔다 다시 들어오시나열...
참 수고로운 노력을 하시는 분이시근열...

저는 그런줄도 몰르고...

댓글 다는 수준이 참 가관이네열...
님 수준에 맞춰서 댓글질 하다 보니깐 저두 완전 초딩수준 댓글을 달고 있는데열... 뭐 끝까지 물에 물 탄듯 술에 술 탄듯 어물쩡 넘어가시는 꼴이 참 존경스럽네열.

저는 배알이 꼴려서 글케는 못하겠든데.
님은 대략 보아하니 나라 팔아먹고 나라가 나랑 뭔 상관?
나라가 나에게 뭐 해준거 있남?

이러실 분이네열.

참 그 끝이 없는 이기주의적 발상에 경외감이 드네열.
뭐 님 인생 님 꼴린대로 살으시겠다는데 제가 뭐라 하겠나열.

어차피 그런 수준은 구제불능이에열.

아뒤까지 맹그러서 열심히 댓글 다셨는데 님은 뭐 승리하셨다고 생각하셔도 좋겠네열.

뭐 저는 제가 이런 댓글 놀이에 동참한게 참 부끄러워지네열.
민망하고... 참... 메인에서 이 글두 내려갓든데... 크크크

여튼 수고하시구열 평생 건강하시구 수명 다 할때까지
오래오래 사세열.

뭐 더 드릴말이 없네열.
Commented by 후멍 at 2009/06/02 07:51
이 새끼들은 왜 남의 블로그에서 싸움질이야 짜증나게.
로긴도 안하고 분탕질한 오오오오새키 댓글은 지운다.
DeadManINC 너도 새키야 남의 블로그에 똥싸지를거면 글이라도 똑바로 처 읽던가.
너같은 머리나쁜 새끼들은 내 블로그 출입금지다. 오지 말고 그냥 니 블로그에서 민주당 똥꾸녕이나 빨어.
니가 날 한나라당 지지자로 몰아붙이고 모욕을 줬으니 너도 모욕 당해도 싸니까 욕처먹었다고 억울해하지 말고.
Commented by DeadManINC at 2009/06/02 17:16
헐... 갑자기 끝에와서 작붕 같은 댓글을 다시다니...
초큼 실망이네열...

저는 님에게 반말깐 적두 없는데 막말 막 하시고...
전 민주당 지지한다고 얘기하는게 아니라 한나라당 견제할 세력이 뭐냐고
물어본거지요. 저 말고도 위에 다른 많은 분들이 그런 의문을
제기 했는데... 후멍님께서는 속시원한 답변도 안주시고

그냥 막 반말까시면서 나보고 머리 나쁘다느니 민주당 후장이나 빨라느니
그런 말씀만 하시고 일방적으로 대화를 단절 하시네열...
헐... 상처받았듬
Commented by 병림픽 at 2009/06/02 18:20
병림픽 끝-!
Commented by 망나니 at 2009/06/14 12:44
지금의 민주당은 가짜민주당일 뿐입니다. 역사와 전통 깊은 민주당은 2008년 역사속으로 사라졌으니까요.
이름만 민주당이고 결국은 열린우리당이나 다름 없는 정당이죠. 실제로 민주당의 정신을 계승하던 사람들을 다 팽했으니, 이름만 바뀐 열린우리당이라고 보셔도 무관합니다.

그들은 결국 배신자 정당에 불과하죠. 실패한 인간들이고...
솔직히 노무현 서거 직전... 재보선에서 승리했다고 자평할때 수도권 지지율 4% 나온 것만 봐도 참 알만했죠?
배신자들의 한계를 기회주의자 특유의 모습으로 넘어서는 모습은 참 재밌을 뿐입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